경기도 교육청

검색 열림
GNB blk bg
GNB mobile main blk bg

주메뉴

    이전

    페이지 타이틀

    SNS SNS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쇄
    탭메뉴
    공지사항 보기 목록
    분류 도교육청
    제목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 대상학생 직업교육 위탁과정 운영
    작성자 정재붕
    작성일 2020-09-14
    조회수 139
    첨부파일1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 대상학생 직업교육 위탁과정 운영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전경.jpg 다운로드
    첨부파일2
    0914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 대상학생 직업교육 위탁과정 운영.hwp 다운로드 바로보기
    내용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 대상학생 직업교육 위탁과정 운영
     특수교육대상학생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지역사회 직업교육 기회 마련


    <주요내용>


    ◦ 14일부터 4개월간, 마을 기관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교육 위탁과정 운영
    ◦ 도내 고등학교 특수학급 운영학교 고2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운데 희망자 대상
    ◦ 장애인 훈련 경험 있는 지역사회 직업교육전문기관 4곳 지정 운영
    ◦ 학생 특성에 맞는 전문적 직무능력 개발과 사회 적응력 키워 지역 사회 직업인으로 양성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고등학교 2학년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게 지역사회 직업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직업교육 위탁과정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위탁과정은 학교에서 얻은 지식과 기술 등을 학교 밖 마을에서 직접 실습하고 경험함으로써 지역사회에 필요한 직업인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고용노동부에서 지정한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위탁훈련기관 등 장애인 훈련 경험이 있는 지역사회 직업교육전문기관 가운데 4곳을 위탁과정 기관으로 지정했다.


    지정 기관은 경기외식직업전문학교, 의정부직업전문학교, 남양주직업전문학교, 위드미미용학원이다. 


    지정 기관은 9월 14일부터 4개월 동안 ▲제과제빵, ▲케이크 데코레이션, ▲한식·양식 조리 기능사, ▲브런치 실무, ▲미용사(피부, 네일)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위탁교육 참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졸업 뒤에도 지역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사업 운영, 직무지도, 취업 진로 교육, 상담 등 맞춤식 개별 지원을 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황정애 특수교육과장은 “이번 직업교육 위탁과정은 취업 사각지대에 있는 중증장애학생에게 맞춤형 직업실습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도내 모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마을에서 잠재력을 개발하고 전문 직업교육을 제공받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3월 기준 도내 고등학교 특수학급 운영학교는 297교이며 특수교육대상 학생은 2,811명이다.


    <자료문의> ☎ 031-820-0774, 북부 특수교육과 특수교육기획담당 장학사 목정돈

    공공누리

    경기도교육청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의 내용과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