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청

GNB blk bg
GNB mobile main blk bg

주메뉴

    이전

    페이지 타이틀

    SNS SNS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쇄
    탭메뉴
    바로가기 전·편입학 서비스란?
    • 민원인이 교육청을 거치지 않고 원하는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전·편입학 업무 처리 방식
    기존방법 - 민원인 > 교육청 > 학교 >> 바로가기 민원서비스 - 민원인 > (생략) > 학교
    바로가기 전·편입학 서비스 목적
    • 전·편입학 업무 간소화를 통한 고객 중심·고객만족도 향상 지향
    • 중등교육법 시행령 취지에 부합하는 전·편입학 업무 추진
    기본 방침
    • 전편입학 업무 관련 수요자의 의견 수렴을 통한 고객만족도 제고
    • 학교 전·편입학 담당자의 고객대응력 및 업무능력 강화
    •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한 명확한 서비스 내용 안내
    • 전·편입학 업무 관련 고객만족도를 수시 평가하여 서비스 질 적극 개선
    실시 시기
    • 2014년 3월 1일 (시범운영 2014년 1월부터) 시행
    바로가기 전.편입학 절차
    초등-재학중인 학교에 주소 이전으로 전학함을 통지 -> 주민센터에 전입신고 -> 전입신고를 받은 주민센터에서 즉시 학교를 배정 -> 배정학교에서 학생의 전입학을 등록 -> 전출학교에 전입학 서류 송부요청 -> 전출학교에서 서류공문을 접수한 후 서류를 배정학교로 발송 / 중등 - 전가족(부,모,자녀)거주 이전 -> 전입 신고 및 주민등록등본 발급(해당 주민센터) -> 재학증명서 발급(전학용, 전출학교) -> 해당 학교군 확인(수원교육지원청 홈페이지) -> 희망학교 전입 가능 인원 현황확인(수원교육지원청홈페이지 및 해당 중학교) -> 전편입학 신청(해당학교 방문)
    기대되는 효과
    • 교육수요자의 편의를 도모하는 고객만족서비스 행정 구현
    • 전·편입학 업무의 투명한 운영을 통한 교육의 신뢰성 제고
    • 앞서가는 지역교육청 전·편입학 행정시스템 구축
    • 전·편입학 신청을 위한 경비(교통비) 절감
    이 페이지의 내용과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등록하기
    페이지 담당 정보
    담당자 담당부서 전화번호
    장미나 고교입학담당 031-820-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