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이 함께 키우는 꿈!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문화예술공유학교
관악의 도시 광주시와 함께 공유학교로 대한민국 관악을 빛내다
◦ 광주 문화예술공유학교 <미담청소년 윈드오케스트라>, 출범 6개월만에 제48회 대한민국 관악경연대회 특별부 대상 수상
|
제48회 대한민국관악경연대회에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경기공유학교 미담청소년윈드오케스트라가 특별부 대상을 수상하며 경기교육에 큰 영광을 안겼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63개 팀의 관악단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미담청소년윈드오케스트라는 올 3월 경기 31개 시군에서 전면적으로 시작된 경기공유학교정책으로서, 출범 6개월만에 탁월한 연주 실력과 창의적인 음악 해석으로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다.
대회를 앞두고 방세환 광주시장, 임창휘 경기도의원, 노영준 광주시의원 등 지역사회 인사들이 교육청을 방문해 학생들을 응원하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우리 광주 지역의 학생들이 전국적인 무대에서 그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큰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시가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회 당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오성애 교육장은 수상 발표와 함께 미담청소년윈드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따뜻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며,“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우리 교육청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특별부 대상 수상으로 미담청소년윈드오케스트라는 지역 내 명실상부한 청소년 관악단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앞으로의 활동에도 큰 기대가 모이고 있다. 광주하남교육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지역이 함께 키우는 꿈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를 더욱 빛내줄 경기공유학교의 성과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 문의: 031-280-7322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구미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