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2024 하반기 학교폭력 예방
우수교 현판 전달식 실시
◦학교폭력 사안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분위기 조성
◦2024 하반기 학교폭력 예방 및 교육적 해결 우수교 격려
◦차(Change)차(Chance)차(Challenge)를 실천하는 학교를 지속적으로 지원
|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12월 12일 목요일 오전, 하반기 학교폭력 예방 및 교육적 해결 우수교인 의정부송산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우수학교 현판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교폭력 예방과 교육적 해결을 위해 노력한 의정부송산초등학교 교원, 학생, 학부모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더욱 안전한 학교 환경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앞서 민락중학교를 방문하여 현판 전달식 및 교육공동체와의 정담회를 진행하였으며, 13일(금)에는 부용고등학교를 방문할 예정이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난 7월과 8월, 학교장 자체 해결 비율이 높은 3개 학교를 우수학교로 선정하여 현판식과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하반기에는 지난해에 비해 학교폭력 사안 접수 건수가 가장 많이 줄어든 학교인 의정부송산초등학교, 민락중학교, 부용고등학교를 우수교로 선정하였다.
원순자 교육장은 “학교폭력 예방과 교육적 해결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책임져야 할 중요한 과제이며, 하반기 우수교로 선정된 3개 학교가 보여준 노력은 다른 학교에도 큰 귀감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의정부교육지원청은 학교가 자생력을 갖고 ▲학교폭력 사안을 교육적 해결로 바꾸는(Change) 학교 ▲학교폭력을 교육적 해결의 기회(Chance)로 만드는 학교 ▲학교폭력제로(ZERO)에 도전하는(Challenge) 학교로 성장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문의: 031-820-0090 의정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제로센터팀 노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