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처음 만나는 직원은 먼저 나이와 입사 연도를 확인해야 상대하기 편하다.
02주위에 나만큼 혹은 나보다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없는 것 같다.
03상급자는 마땅히 하급자보다 더 나은 모습을 보여야 한다.
04나에게 중요한 일이라고 해서 다른 직원들에게도 중요한 일은 아닐 수 있다.
05농담인데도 가볍게 웃어넘길 줄 모르는 사람들과는 함께 근무하기 꺼려진다.
06같은 잘못도 하급자가 했다고 하면 나도 모르게 더 엄격해진다.
07상급자는 비록 사적인 부분일지라도 하급 직원들의 상황을 모두 알고, 조언해주어야 한다.
08후배들이 나를 권위적이라고 생각하는지 신경 쓰이지만 태연한 척 지낸다.
09업무 회의를 할 때 내가 답을 먼저 정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10스스로를 존중할 줄 알아야 다른 사람도 존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