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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2021~2023 민주시민교육 정책추진계획
    작성자 황세희
    작성일 2021-01-07
    조회수 3783
    첨부파일1
    2021~2023 민주시민교육 정책 추진 계획(배포용).hwp 다운로드
    첨부파일2
    2021~2023 민주시민교육 정책 추진 계획(배포용).pdf 다운로드
    내용

    묶음 개체입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낙엽 변경.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7pixel, 세로 39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0년 12월 17일 오후 2:00 비전

    주체적이고 공공적인 삶을 실천하는 시민 육성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낙엽 변경.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7pixel, 세로 39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0년 12월 17일 오후 2:00 기본 방향

    시민적 가치와 역량 중심 시민교육으로 삶 속의 민주주의 실천

    자율과 책임의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으로 공공성에 기반한 학교자치 지원

    다양성을 존중하는 세계시민 육성을 위한 공정한 교육기회 실현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낙엽 변경.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7pixel, 세로 39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0년 12월 17일 오후 2:00 정책 목표

    일상적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학생이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학교자치기구 운영 활성화로 학교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공존과 상생을 실천하는 평화시민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겠습니다.

    같이 출발하고 함께 성장하는 학생지원으로, 다양하고 조화로운 학교를 실현하겠습니다.

    시민교육 실천가와 함께 지역과 연대하여 민주시민교육을 확산해 나가겠습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낙엽 변경.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7pixel, 세로 39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0년 12월 17일 오후 2:00 2021~2023 정책 중점

    구 분

     

    현장 제안

    2021 ~ 2023년 정책발전방안

     

     

     

     

     

    일상적

    시민교육

    내실화

     

    교육과정에서 시민교육 강화

    학생 주도 시민교육 프로젝트 필요

    학생 주권자 교육, 디지털사회에 필요한
    시민교육, 세계시민교육 확대 요구

    시민교육 중심 교육과정 활성화

    학생 주도 시민교육 프로젝트 활성화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시민성 교육 강화

     

     

     

     

    학교자치

    활성화

     

    교육주체가 함께 참여하여 민주적으로 운영되는 학교에 대한 현장요구

    학생 주도의 자치활동 보장과 학생의 의견이 반영되는 학생자치회에 대한 현장요구

    학교자치기구 운영 내실화

    학생자치활동 내실화

     

     

     

     

    평화·통일교육

    확산

     

    교과·창의적 체험활동(동아리 등)을 통한 실천 중심의 평화교육 요구

    학생 중심 체험활동 강화

    평화·통일교육 확산을 통한 평화 감수성 함양

    동북아평화 지향의 근현대사 교육 강화

     

     

     

     

    다문화어울림
    교육으로의 도약

    학생 문화 배경 다양화에 따른 다문화 교육 지원 확대

    다문화가정 학생 맞춤형 지원 강화

    다문화어울림교육 확대·발전

    다문화가정 학생 교육 지원 강화

     

     

     

     

     

     

    시민교육 역량강화 및 네트워크 활성화

     

    교원의 민주시민교육 역량 강화 필요

    지역기반의 시민교육 네트워크 필요

    체계적인 시민교육 역량강화 시스템 운영

    지역기반의 시민교육 실천가 네트워크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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