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조리신고및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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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하고 투명한 경기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경기도교육청에서는 부조리척결 및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부조리 신고 및 상담' 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직자가 각종 법령위반 및 부당한 요구를 하거나, 공직자의 직무와 관련하여 불편을 겪었을 경우 신고해 주시면 신속히 해당부서에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행동강령위반 신고
  • Hot Line
  • TEL) 031-2490-990
  • e-mail: hotline@goe.go.kr

행동강령위반신고센터
[갑질 신고센터]

행동강령이란?

  •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제8조와「공무원 행동강령」에 따라 경기도교육감 소속 공무원이 준수하여야 할 행동기준
경기도교육청 공무원 행동강령 행위 기준
경기도교육청 공무원 행동강령 행위 기준
공정한 직무수행(11항목) 부당이득의 수수 금지(8항목) 건전한 공직풍토 조성(3항목)
  • 공정한 직무수행을 해치는 지시에 대한 처리
  • 사적 이해관계의 신고 등
  • 고위공직자의 민간 분야 업무활동 내역 제출
  • 직무관련 영리행위 등 금지
  • 가족 채용 제한
  • 수의계약 체결 제한
  • 퇴직자 사적 접촉의 신고
  • 특혜의 배제
  • 예산의 목적외 사용금지
  • 정치인 등의 부당한 요구ㅠ 처리
  • 인사청탁 등의 금지
  • 이권개입 등의 금지
  • 직위의 사적 이용 금지
  • 알선 · 청탁 등의 금지
  • 직무 관련 정보를 이용한 거래 등의 제한
  • 공용물 등의 사적 사용 수익의 금지
  • 사적 노무 요구 금지
  • 금품등의 수수 금지
  • 직무관련자에게 협찬 요구 제한
  • 외부강의 등의 사례금 수수 제한
  • 직무관련자 거래 신고
  • 경조사의 통지 제한

행동강령신고안내

  • 국민 누구라도 공직자의 행동강령 위반사실을 알게 된 때에는 신고할 수 있습니다

행동강령 바로알기

행동강령위반 신고 상담

  • 홈페이지 상담 : 행동강령 상담방 [바로가기]
  • 전화상담 :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0)

신청서 작성 방법 안내

  • 국민신문고 신고센터 신고 ▶ 신고하기
    • ※ 신고절차 : 신고하기 클릭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본인 인증 ▶ 신청서 작성
    • ※ 민원신청 서비스는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서비스됩니다.
    • ※ 시스템 문의 : 국민권익위원회 (TEL) 1600-8172
  • 익명신고
    • Email : hotline@goe.go.kr
    • 전화신고 : (TEL) 031-2490-990

갑질 신고센터

갑질 신고 대상
【 목적에 따른 구분 】
  • (이익 추구형) 갑(甲)이 우월적 지위를 활용하여 유·무형의 이익을 취하는 행위
    ※ 금품·향응 수수, 사적 심부름, 편의 요구, 상대기관에 책임·비용 전가 등
  • (불이익 처우형) 을(乙)에게 업무적* 또는 인격적** 불이익을 주는 행위
    * 부당한 인·허가 불허·지연, 부당한 전보발령, 승진 누락, 불필요한 업무 지시
    ** 폭언·폭행 등 인격모독 등
【 관계에 따른 구분 】
  • (기관 간) 법령상 지도·감독 관계, 계약 관계 등 일방의 우월적 지위 체계에서 발생하는 부당 행위
    ※ 예산, 인사, 평가, 지도·감독, 정원, 재정집행, 인·허가 등을 통한 영향력 행사
  • (기관 내) 기관 내부에서 직위(급)상 상·하 관계에서의 부당 행위
    ※ 사립학교 이사장 등이 교직원을 상대로 채용, 승진 상 특혜 부여
갑질 신고 방법(익명가능) 갑질행위 신고서(다운로드)
  • E-mail 신고: hotline@goe.go.kr
  • 우편 신고: (16279)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조원로 18, 경기도교육청 감사관실 반부패청렴담당자(1층)
  • 갑질피해 신고 시 유의사항
    • - 갑질피해 신고는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거나, 피신고자 소속 기관, 피신고자를 특정할 수 없는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갑질피해 신고의 경우 신고자 본인을 특정할 수 있는 내용(소속, 직급, 성명, 연락처 등)은 신고 내용에서 반드시 제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갑질피해민원(갑질신고)창구로 신청했다 하더라도, 민원처리 공무원의 불친절에 대한 항의 등은 공공 부문 갑질 피해 민원에 해당되지 않아 민원 내용 소관 부서로 민원이 배정되거나 자체 종결 처리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신고유형에 맞지 않는 일반민원이나 학생 관련 인권․폭력․폭언 등은 관련 게시판 이용 안내 후 자체 종결합니다.
    • - 타 부서 및 타 신고센터에 해당하는 내용은 해당 부서로 안내하여 처리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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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담당부서 전화번호
윤석빈 감사9(청렴) 031-249-0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