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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기기운영규정

남부청사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운영·관리 방침

경기도교육청(남부청사, 이하 “우리기관”으로 칭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우리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 우리기관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
    - 범죄 예방
    - 차량 도난 및 파손 방지(주차장)
  •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18 남부청사(본관, 후관, 신관, 별관) 건물 내부 및 외부, 정문
    23 주차타워 내
  •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구분 소속 직위 담당업무 연락처
    관리책임자 총무과 총무과장 총무과 업무총괄 031-249-0300
    접근권한자 총무과 주무관 청사관리 031-249-0304
  •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일부 필요시 작동) 촬영일로부터 30일이내 당직실(교환실), 주차타워 기계실, 차량출입부스, 정문 초소
  •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자동삭제원칙. 단. 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 5.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우리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 확인 장소 : 경기도교육청 총무과
  •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우리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8.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우리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당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 9.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4년 11월 5일에 제정되었고 cctv 자체 정비를 통해 현행화하여 2018년 7월 30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추후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당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 최초 : 공고일자 2014년 11월 5일 / 시행일자 2014년 11월 5일
    - 1차 수정 : 공고일자 2018년 7월 30일 / 시행일자 2018년 8월 13일
    ►1차 수정 사유
  • 2018년 6월말, 남부청사 내 cctv 일제 정비(수리, 추가 설치, 폐기 등)를 실시하여 운영 대수 등이 변경됨에 따라 운영 관리 방침 수정함

안산교육회복지원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 우리 부서(안산교육회복지원단)는 구 안산교육지원청 청사 관리업무를 이관 받음에 따라 해당 건물에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의거,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민원인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5대 구)안산교육지원청 본관 중앙현관 및 1층 로비, 청사 정문 · 후문
    14대 구)안산교육지원청 별관 기억교실 1,2층
  •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소속 직윈 담당업무 연락처
    구)안산교육지원청 본관, 별관 안산교육회복지원단 단장 회복지원단업무총괄 031-414-1085
    주무관 구)안산교육지원청사관리 031-414-1068
  •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구)안산교육지원청 당직실
  •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 확인 장소 : 안산교육회복지원단(본관 당직실 및 별관 1층)
  •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8년 5월 8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북부청사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운영·관리 방침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이하 “우리기관”으로 칭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우리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 우리기관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
  •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57대 본관동, 부속동 내부 및 외부, 주차장, 부지내 도로, 광장, 출입구
  •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구분 소속 직위 담당업무 연락처
    관리책임자 운영지원과 운영지원과장 운영지원과 업무총괄 031-820-0560
    접근권한자 운영지원과 주무관 청사관리 031-820-0569
  •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이내 통합관제실
  • 5.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우리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 확인 장소 : 경기도교육청 운영지원과(통합관제실)
  •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우리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우리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당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 8.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6년 3월 24일에 제정되었습니다. 추후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당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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