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과제명 | 평가지표 | 측정산식 | 24년 목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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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A) | ||||
1.기본 인성교육 강화 | 인성친화적 학교 문화 조성 노력 | 1교 1인성브랜드 실천교 / 전체학교수 x 100 (초, 중, 고교 대상) |
60% | |
교육과정 연계 인성교육 자료 활용률 | 인성교육 프로그램, 성장단계별 인성교육 브로셔, 초등 인성교육 교재 활용교 / 전체학교수 X 100 |
65% | ||
학생 대상 인성검사 결과 변화도(향상도) | 학부모-학생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 (학생대상) 사전-사후 설문 (*KEDI 인성검사 활용) 사후검사 응답평균-사전검사 응답평균 |
변화도 분석 향상도 0.1이상 | ||
2. 화해중재 운영 강화 및 내실화 | 학교폭력 사안대비 화해중재 지원 현황 | 학교폭력 사안 접수 건 수 대비 화해중재 지원 건 수 비율 평가* | 12% | |
화해중재 만족도 현황 | 화해중재 참여자(학생, 학부모, 교사) 설문 5단계 평가 | 75% | ||
3. 경기교권보호지원센터운영 강화 | 경기교권보호지원센터 이용 횟수 | 교권보호지원센터 이용 횟수 (예방 프로그램 참여 + 심리상담·치료이용 + 법률상담·소송지원 이용) / 전체교원 수 |
12% | |
심리상담 참여 교원 만족도 조사 | 심리상담 참여교원 만족도** 5단 척도 | 매우 우수 / 우수 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