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과제명 | 평가지표 | 측정산식 | 24년 목표 | |
---|---|---|---|---|
목표(A) | ||||
1. 교육 소외계층 학력 개선을 위한 교육기회 제공 | 학력인정 교육기관 학습자 만족도 | (긍정 응답자 수) / (전체 응답자 수) × 100 | 95.0% | |
학습자 진급률 | (학년별 진급 학생 수) / ( 학년별 재학생 수) × 100 | 85.0% | ||
2. 학원 등의 건전성 및 자율 역량 강화 | 학원 등 지도점검 실적 | [지도점검한 학원, 교습소 수 / 학원, 교습소 수] × 100 | 55.0% | |
학원·교습소 설립운영자 연수 이수율 | (연수 이수자 수) / (연수 대상 학원·교습소 설립운영자 수) × 100 | 70.0% | ||
3.기초역량 강화를 위한 학생 독서문화 확산 | 학교도서관 자료구입비 확보율 (3% 이상) | (자료구입비 확보 학교 수) / (전체 초·중·고등학교 수) × 100 | 90% | |
학교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만족도 | (긍정 응답자 수) / (전체 응답자 수) × 100 | 8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