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책평가

특수교육과 정책평가 계획서

평가지표별 측정산식 및 목표

평가지표별 측정산식 및 목표 표 - 정책 과제명, 평가지표, 측정산식, 24년 목표(목표(A)) 순으로 안내합니다.
정책 과제명 평가지표 측정산식 24년 목표
목표(A)
1. 미래 직업사회 대응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교육 강화 진로직업 프로그램 운영 현황 진로직업 프로그램 참여 만족도 80% 이상
전공과 학생 취업률 (취업자 수 / 졸업자 수) ×100 71%
진로직업교육 협의체 운영 현황 도단위 협의체 및 진로직업 협의회 건수 13회
2. 미래형 특수교육 기반 조성 특수학교 교수-학습 모델 개발 현황 (모델 개발 완성교 수 / 특수학교 수) × 100 80%
특수교육대상학생 디지털 활용 교수-학습 효과 과제 분석표를 활용한 특정 디지털 기기 사용에 대한 향상도 평가 60%
특수교사 디지털 교육 역량강화 및 수업 활용도 (연수 이수 교사 중 실제 수업 연계·활용 교사 수
/ 연수 이수 교사 수) × 100
90%

선호도,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의 내용과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정책기획관 정책평가담당
  • 전화번호
    031-249-0517
최종수정일
2025-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