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지역) | 기관명 | 기관소개 | 교류내용 | 홈페이지 | 방문시기 |
|---|---|---|---|---|---|
| 캐나다 (토론토) |
Ontario Ministry of Education | 온타리오주 교육부 | 온라인 학습 의무화 정책 도입 사유, 온라인 교육의 교육부, 교육청, 학교, 교사간 업무와 역할 내용에 대한 공유 | 바로가기 | 2024.10. |
| 캐나다 (토론토) |
Toronto Catholic District School Board | 토론토 카톨릭 교육청 | 지역 특성을 반영한 온라인 교수학습 플랫폼 및 클라우드기반 학생관리시스템 등 온라인 수업 운영 형태, 학부모 및 지역 사회 간 협력 사항 내용 공유 | 바로가기 | 2024.10. |
| 캐나다 (토론토) |
TVO ILC(TVOntario Independent Learning Centre) | 캐나다 온타리오의 가장 큰 온라인고등학교 | 온라인 플랫폼 운영, 학점 인정을 통한 고등학교 학력 인정 과정, 교육과정 운영 및 학업 담당관과 행정팀의 협업 시스탬 등 상호 온라인 교육 정책과 현장 실행 과정에 대한 공유 | 바로가기 | 2024.10. |
| 캐나다 (토론토) |
University of Toronto, Royal Conservatory of Music | 토론토 대학 왕립음악원 | 음악을 통한 아동인지발달 향상에 관한 연구 및 디지털 플랫폼으로 확장, 학생 맞춤형 음악 프로그램 애플리케이션 개발사항 공유 | 바로가기 | 2024.10. |
| 캐나다 (토론토) |
Korean Education Centre in Canada Ontario | 토론토 한국교육원 | 한국교육원의 역할, 캐나다 온라인 교육에 대한 현지 반응, 온타리오주 교육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관련 사항 공유 | 바로가기 | 2024.10. |
| 캐나다 (토론토) |
St. Victor Elementaty School | 세인트 빅토르 카톨릭 초등학교 | 온라인 수업의 학교와 교사의 역할, 온라인 교육을 포함한 수업과 평가에 대한 교사의 재량권, 전자기기 보급 현황에 대한 내용 공유 | 바로가기 | 2024.10. |
| 캐나다 (토론토) |
St. John Henry Newman High School | 세인트 존헨리 뉴먼 카톨릭 고등학교 | 온라인 학습 의무화에 대한 학교, 학부모, 학생의 입장, 코로나 종료 후 온라인 수업에 대한 사항, 전가기기 보급현황 사항 공유 | 바로가기 | 2024.10. |
| 캐나다 (브리티시 콜롬비아) | 버나비 교육구 | 버나비 지역 교육청 |
| 국가(지역) | 기관명 | 기관소개 | 교류내용 | 홈페이지 | 방문시기 |
|---|---|---|---|---|---|
| 미국 (캘리포니아) |
California State University – Los Angeles | 로스앤젤레스 소재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캠퍼스 | 캘리포니아주의 장애인 복지제도 개관, 주정부 차원에서 지원되는 장애인 복지 사업 소개와 교육적 지향점 등 | 바로가기 | 2024.4. |
| 미국 (캘리포니아) |
California State University – Fullerton | 오렌지카운티 풀러턴시 소재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캠퍼스 | 미국(캘리포니아주)의 특수교육 환경과 방과후 프로그램 현황과 과제 | 바로가기 | 2024.4. |
| 미국 (캘리포니아) |
State of California Department of Developmental Services(DDS) | 캘리포니아 주정부 발달장애인서비스부 발달장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괄 기관 | DDS의 역사와 비전, DDS 소관의 캘리포니아주 장애인 서비스의 특징, DDS의 장기 계획(MASTER PLAN), 경기도교육청이 구상하는 장애인 통합지원 시스템과의 DDS 장기 계획의 공통점과 연계 가능성 확인 | 바로가기 | 2024.4. |
| 미국 (캘리포니아) |
San Gabriel / Pomona Regional Center | 커뮤니티 기반 발달장애인 지원 비영리 기관 | Regional Center의 현황, SG/PRC의 주요 서비스와 특징, 캘리포니아주 내의 서비스 확장과 RC 동반성장 활동 | 바로가기 | 2024.4. |
| 미국 (캘리포니아) |
State of California Department of Rehabilitation(DOR) | 캘리포니아 주정부 재활부·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18세 이상 장애인 대상 서비스 운영 | IPE (Individualized Plan for Employment) 를 통한 장애인 본인의 의사를 존중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 체계와 지원내용, DDS와의 서비스 차이점과 협업 체계 | 바로가기 | 2024.4. |
| 미국 (캘리포니아) |
Options for learning | 캘리포니아 코비나 소재 보육서비스 제공 민간 기관 | 방과후·보육 관련 주요 프로그램 운영 현황, 장애아동 및 가족 지원 서비스 소개 | 바로가기 | 2024.4. |
| 미국 (캘리포니아) |
Circle of Friends | 남부캘리포니아 한인 선교단체에서 운영하는 자폐아와 비장애 아동 간의 관계 증진을 위한 비영리단체 | 장애학생과 비장애 학생 관계형성지원 으로 일상 속에서의 자연스러운 또래집단 통합활동 소개 | 바로가기 | 2024.4. |
| 미국 (캘리포니아) |
Pasadena Community College | 캘리포니아 패서디나 소재 공립 커뮤니티 칼리지 | 장애학생의 학교생활에 학생별 필요 서비스 제공, 장애학생 외 비영어권 학생의 대상 개별지원 프로그램 운영현황 | 바로가기 | 2024.4. |
| 미국 (캘리포니아) |
California State Polytechnic University, Pomona(Motor Development Clinic) | 캘리포니아 포모나 소재 주립 실용직업대학교 | 개인별 단계별 운동발달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현황, 특수체육 전공 대학 연계로 예비교사의 참여 프로그램 운영 소개 | 바로가기 | 2024.4. |
| 미국 (캘리포니아) |
Ability First Pasadena | 로스앤젤레스 로타리클럽 사업가들이 소아마비 환아를 위해 설립한 단체 | 장애인의 선택을 우선하여 구성 및 운영되는 프로그램, 인근 HollyWood 영화제작 자원의 재능기부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한 성인기 장애인의 지역사회 참여 프로그램 운영 | 바로가기 | 2024.4. |
| 미국 (워싱턴주) |
워싱턴주 교육청 | 주 교육청 | 경기도교육청-워싱턴주 교육청-주시애틀 대한민국총영사관 3자 업무 협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