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평가
경기도교육청은 증거기반 정책평가를 통해 증거기반 정책 설계 및 실행의 선순환 체계를 확립하여 정책의 질적 개선을 도모합니다.

정책 설계의 단계
- 정책문제 확인
- 정책의제 형성
- 정책 형성
- 정책 결정
- 정책 실행
- 정책 평가
증거기반 정책 설계
검증되지 않은 신념이나 의견을 기반으로 정책 결정을 하는 것과 대비되는 개념으로 객관적 자료와 과학적 분석방법에 기초한 정책(수립, 실행, 평가) 설계를 의미함
- 신뢰성있는 다양한 정보를 연결 또는 통합하여 새로운 정보를 생성하고 이를 정책결정의 근거로 활용
- 정책의 정당성 및 책임성을 구현하고, 예산 낭비 등 비효율성을 개선하여 정책의 합리성을 제고하는데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