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진정/질의/건의

민원유형별 처리기한(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 내지 제17조)

구분, 내용, 처리기간으로 구성된 민원유형별 처리기한 정보
구분 내용 처리기간
진정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국민에게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에 관한 민원 7일
일반질의 제도·절차 등 법령 외의 사항에 관하여 설명이나 해석을 요구하는 질의민원 7일
법령질의 법령에 관하여 설명이나 해석을 요구하는 질의민원 14일
건의민원 행정제도 및 운영의 개선을 요구하는 민원 14일

처리기간이 6일 이상인 경우 “일” 단위로 계산하고, 첫날은 산입하되 공휴일‧토요일은 산입하지 아니함

신청방법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구성된 신청방법 정보
온라인 온라인 민원신청 (국민신문고 연계)
오프라인 방문/우편/FAX (이용시간 : 평일 9:00~18:00)

오프라인 접수처

  • 남부청사 : (16508)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28, 지하1층 / TEL : 031-1396 / FAX : 031-259-5990
  • 북부청사 : (11759)경기도 의정부시 동일로 700 / TEL : 031-820-0587 / FAX : 031-821-2058

유의사항

  • 주소‧성명‧연락처가 기재되지 않은 경우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라 민원접수 및 처리가 불가하오니, 민원신청 시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된 민원은 민원유형에 따른 기한 내 처리되며, 민원 신청 시 기재하신 휴대전화번호를 통해 처리상황을 안내드립니다.
  • 민원 내용이 경기도교육청 소관 사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라 타 기관으로 이송 처리될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선호도,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의 내용과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운영지원과 민원행정담당
  • 전화번호
    031-249-0321
최종수정일
2025-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