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대경중학교,
제1회 포천시 청소년박람회 참가
포천의 행복한 미래, 청소년이 주인공
◦ 미래 포천 청소년 육성에 참여, 자긍심과 애향심 고취
◦ 4차산업혁명과 코로나19 등 변화하는 사회속에서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 준비 기회
|
포천시 대경중학교(교장 김도규)는 지난 9월 1일(금) 대진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회 포천시 청소년박람회에 참가했다.
포천시 시 승격 20주년을 맞아 준비된 이번 포천시 청소년박람회는 미래 포천 청소년 육성에 참여하는 분위기 속에서 청소년들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함이다.
또한 4차산업혁명과 코로나19 등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준비하는 다양한 체험의 시간이었다.
1, 2, 3학년 전교생은 이날 3교시 수업을 마친 후 급식을 먹고 학교와 포천시 지원을 받은 버스를 이용해 대진대학교 실내체육관으로 이동했다. 제1회 포천시 청소년박람회에 참가하여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드높이고,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즐기며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4가지 테마(진로드림, 행복성장, 포천프리, 미래혁신)로 준비된 70여 체험부스 및 스마트골든벨, 방송인 김영철씨의 진로토크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대경중학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포천시 관내 여러 학교의 많은 청소년들이 참가하여「포천의 행복한 미래, 청소년이 주인공」이라는 슬로건의 행사 취지를 빛냈다. 참가한 많은 청소년들의 높은 질서 의식과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모아진 뜻깊은 자리였다.
일부 인기 체험 부스는 긴 줄이 늘어서기도 한 가운데 특히 8개의 체험 부스에 참가했다는 한 학생은 “한 공간에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의미있고 뜻 깊었다. 이번 체험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고민하고 탐색하는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대경중학교 김도규 교장은 “이번 제1회 포천시 청소년박람회가 초석이 되어 앞으로도 포천시 청소년들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고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사회의 주인공으로 나아가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많아지기를 바란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준비한 포천시와 포천시의회, 포천교육지원청, 대진대학교, 포천문화관광재단 등에도 청소년들을 위한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