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2025 상반기 수업나눔한마당’ 개최
동료교사와 함께 만드는 질문이 있는 교실, AI부터 인성, 토론수업까지
◦ 5월 27일(화), 초‧중‧고 교사 함께 AI부터 인성, 토론, 수업의 모든 것을 나누다 ◦ 교사와 교실이 함께 성장하는 수업 나눔·공유의 장 마련 |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5월 27일(화) 2025 상반기 수업나눔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초‧중‧고 교사가 참여하고, 수업나눔을 통해 질문과 탐구 중심 수업 문화를 확산하고, 교사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모색했다.
수업나눔한마당은 1, 2부로 나뉘어, 1부에서는 함영기 전 서울시교육연수원장이 ‘교사, 학습공동체에서 미래교육을 상상하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초·중등 교사들이 참여하는 7개 분과 수업사례 발표(수업 톡톡 Talk Talk)가 열려, AI 활용 수업, 인성·시민 교육, 토의 토론수업 등 다양한 교육 실천 사례가 공유했다.
특히, 수업나눔을 위해 초등 25개 학급, 중등 14개 학급이 수업을 공개하고 있으며, 지원단과 함께 수업 협의회, 사후 성찰 활동까지 운영하는 등 실천 중심의 수업문화가 학교 현장에서 자리잡고 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교사와 교실이 함께 성장하는 수업나눔한마당을 통해 깊이있는 수업이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미래교육을 함께 상상하고 실천해 나가는 장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