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하노이 한국교육원과 한국어 교육 협력체계 구축
◦ 의정부교육지원청, 하노이 한국교육원과 협력체계 구축 ◦ 경기한국어랭귀지스쿨(KLS) 교재 활용 약속 ◦ 온라인 한국어 공유학교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돼! |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베트남과의 국제교류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하노이 한국교육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경기도교육청은 2025년 상반기에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국제교류협력을 핵심 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는 베트남(하노이)과의 국제교류협력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하노이 한국교육원과의 협력체계 구축은 원순자 교육장을 비롯한 의정부교육지원청 국제교류협력 추진단이 5월 16일부터 20일까지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하는 기간 중 이루어졌다.
하노이 한국교육원은 2020년 11월 대한민국 교육부가 설립한 재외교육기관으로 베트남 학생들이 한국어를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교재 개발 및 교원 양성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하노이 한국교육원은 다문화 학생들의 한국어 교육을 위해 경기도교육청이 개발한 경기한국어랭귀지스쿨(Korean Language School) 교재를 현지에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의정부 공유학교 올래(ALL來)에서 온라인 한국어 공유학교 운영시 베트남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의정부교육지원청의 베트남 국제교류협력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원순자 교육장은 “하노이 한국교육원은 베트남 학생들의 한국어 학습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양 기관간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며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