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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 노력

  • 분류 교육지원청
  • 공공저작물이용
  • 공공저작물유형(상업적 이용)
  • 공공저작물유형(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 작성자 김영석
  • 등록일 2024.05.07
  • 조회수88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 노력1 이미지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 노력2 이미지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 노력




2022 개정 중학교 학력향상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 강화









◦ 1일과 2일, 관내 중학교 업무담당자 20명을 대상으로 워크숍 실시


◦ 깊이있는 수업이 운영될 수 있는 학교 교육과정 편성 중요


◦ 학교자율시간의 활발한 운영을 위한 교원의 역량 강화 지원 노력 지속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이 중학교 학력향상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담당자 워크숍을 지난 1일과 2일 이틀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25학년도 중학교 입학생 교육과정 편성 및 학교자율시간 적용 실습으로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 현장 안착을 위해 마련됐다.


‘학교자율시간’은 2022개정 교육과정에서 처음 도입하는 것으로 학교는 학생의 요구와 학교 특색에 맞는 과목을 다양하게 개설할 수 있다. 학교자율시간의 활발한 운영을 위해서는 교육과정 개발자‧설계자로서의 상상력 발휘와 교사의 역할 수행, 교육공동체의 활발한 협의가 필요하다고 교육지원청은 설명했다. 


주된 내용은, ▲2022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2025학년도 입학생 교육과정 편성 및 편제 유의사항 ▲학교자율시간 설계 실습 ▲학교자율시간의 이론과 실제 등으로 구성되었다.


소규모 학교에 재직 중인 A교사는 ‘학교 내 담당자들과 고민하다가, 여러 학교 선생님과 함께 논의하니, 훨씬 교육과정 편제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라 했으며, B교사는 ‘2022개정교육과정 이해 및 학교교육과정 편성, 적용, 운영에 실질적이며 효과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는 알찬 연수였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소규모 학교, 저경력 교사가 많은 학교의 어려움 해소 및 성장 단계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에 힘쓰고 있다. ▲깊이있는 수업 운영 ▲학습으로서의 평가 운영을 위한 포천 수업 나눔-수업하늬-과 ▲학교생활기록부 기재‧관리 역량 강화 등 현장에서 수업을 펼치는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 문의: 031-539-0120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이윤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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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2025-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