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2024년 경기도형 도제학교 해외 문화탐방 및 학교 교류
글로벌 취업 역량 향상 및 전문 인력 양성
◦ 5월 6일(월) ~ 5월 9일(목), 해외 도제 선진 국가 기업 방문
◦ 일본 내 특성화고등학교 견학과 교육활동 참여
◦ 한일 문화 교류 및 도제 취업 역량 연수
|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가 도제 학교 취업 역량 향상을 위해 5월 6일 ~ 5월 9일 일본의 관광 문화 체험 및 도제 선진 기업에 방문하였다.
프로그램에는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관광비즈니스과 3학년 학생 15명과 인솔교사 3명이 참석하였으며, 사전에 철저한 안전교육이 이루어졌다.
체험학습의 내용은 크게 4가지였다. △학교탐방 체험(스미요시상업고등학교, 오사카세이케이 여자고등학교)을 통해 국가 지속 가능 발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학생 토론, △일본의 문화 관광 자원(동대사, 사슴공원, 청수사, 금각사 등) 직접 관찰 및 관광 트렌드 분석, △기업탐방 체험(도톤보리 및 신사이바시)을 통한 오사카 기업의 관광 매력물 조사, △안전체험(고베 지진방제센터 및 메모리얼파크)을 통해 1995년 1월 17일 고베 대지진에 대해 알아보고 관광지 체험을 하며 학생 주도적 탐구 능력을 배양하였다.
학생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국외여행에 대한 이해를 하였으며 일본의 다양한 관광 요소들을 대한민국과 비교 분석하여 나아갈 기회를 만들었다고 전했다.
한편,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는 의정부 도제학교로 국가 간 업체 교류를 통해 취업에 대한 넓은 시야를 향상시키며 넓은 마인드 형성 및 선진 취업 의식을 함양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문의: 031-828-7822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김규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