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다움 성장 STORY’를 만들어가는
2025 군포다움공유학교 강사 워크숍 개최
◦ 2025 군포다움공유학교 프로그램 운영 강사 안전교육 및 학생 지도법 연수
◦ 군포다움공유학교 운영 강사와 소통 강화로 현장 중심 정책 추진
|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성정현)은 3월 6일(목) 군포의왕교육지원청 3층 청백리홀에서 「2025 군포다움공유학교 강사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군포다움공유학교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개별 학생 맞춤형 교육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학교 밖 교육 플랫폼으로 학생들은 다양한 길을 통해 각자의‘나다움 성장 STORY’를 만들어 갈 수 있다.
이번 강사 워크숍에서는 2025 군포다움공유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강사를 대상으로 수업 운영 시 안전교육, 초·중·고 학생 지도법의 이해 연수, 경기공유학교 정책 안내를 통한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마련되었다.
경기도안전공제회 최형욱 팀장은 공유학교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 사례, 자주 발생하는 수업 안전 사고, 안전 사고 발생 시 대처법과 대응 요령에 대한 안전교육을 진행 하였다.
또한 부곡중앙초 오순이 수석은 초·중·고등학생 지도법, 수업 중 학생과 소통법, 발문 방법 등 수업 운영에 대한 연수를 진행하여 강사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2025 군포다움공유학교 1기 프로그램 수강 신청은 군포·의왕의 초3~고3 학생 및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3월 12일(수) 09:00부터 3월 17일(월) 16:00까지 경기공유학교 홈페이지(https://gong-u.goe.go.kr/base/main/view)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강사는 “수업을 준비하면서 학생과의 소통에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수업 부담을 많이 줄일 수 있었다”며 워크숍에 대한 만족을 표했다.
성정현 교육장은“ 2025 군포다움공유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서는 강사들의 역량 강화가 필수 조건”이라며, “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필요한 연수를 마련하여 공유학교의 안정적인 운영과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문의 : 031-390-1111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김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