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지중학교 느티마루도서관 개관
학교도서관 새로고침 사업으로 새롭게 단장
◦ 인성, 감성, 지성의 배움 공간
◦ 쉼이 함께하는 독서문화공간
|
숙지중학교(교장 김윤자)는 3월 7일(금) ‘학교도서관 새로고침’사업으로 새단장한 느티마루도서관의 개관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5월 새로고침 사업교로 선정된 이후 약 6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도서관 문을 연 이날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학부모회 위원, 수원교육지원청 담당자 및 학생, 교직원 대표가 참석하였고, 도서관 새로고침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경과보고와 함께 학교도서관의 기능과 역할에 관해 이야기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느티마루도서관은 설계 단계부터 “밝고 환한 분위기 그리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곳이기를 바란다.”는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지식정보센터 역할에 중점을 두었던 기존과 달리, 앎과 쉼이 적절하게 조화된 독서문화공간으로 디자인하였다.
학생들은 도서관 곳곳에서 책을 읽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고 넓게 자리한 마루 공간에서는 영상 시청 및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도서관 활용수업을 위한 수업실, 동아리실, 자료준비실은 개방형으로 구성하되 각 실을 분리하여 독립적이면서도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구조는 동아리 활동 중에도 학부모 등 다른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도서관 자료를 열람하고 이용할 수 있어 느티마루도서관의 큰 장점으로 꼽힌다.
학생 대표로 개관식에 참석한 학생은 “어둡고 딱딱했던 학교도서관이 놀랄 만큼 밝고 환해져 기분이 좋다. 책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도서관에 자주 오고 싶어질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김윤자 숙지중 교장도 개관 인사를 통해 “학생들이 경험하지 못한 넓은 세계를 책읽기로 알아가고 삶의 기초가 되는 역량을 키워가길 바란다”고 밝히며, 이에 덧붙여“새로고침 사업으로 학생들에게 행복한 공간을 마련해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 문의 : 031-369-5640 숙지중학교 김길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