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2025 고위직 대상 성희롱·성폭력 맞춤형 별도 교육 실시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고위직의 성사안 인식 변화
◦ 의정부교육지원청,의정부도서관 및 초중고특 고위직 200여명 참여 ◦ 최신 사례 중심의 별도 교육으로 고위직의 성사안 대처 역량 신장 |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6월 24일(화)부터 6월 26일(목)까지 3일간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 과장, 의정부도서관장 및 각급학교 교장, 교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맞춤형 별도 교육을 운영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제로센터는 고위직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건전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일환으로, 일반 직원 대상 교육과는 별도로 진행되었다. 특히 책임 있는 위치에 있는 리더들이 위험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교육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사례 중심으로 진행하였으며 ▲고위직의 리더십과 성인지 감수성, ▲사례별 고위직의 역할, ▲최신 디지털 성범죄 사례 분석, ▲피해자 지원 방안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원순자 교육장은 “고위직의 인식 변화가 조직 전체의 문화에 영향을 끼칩니다. 이번 맞춤형 교육이 단순한 의무 이수를 넘어서 의정부 관내 학교에서 안전하고 모두가 존중받는 문화가 조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라며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지원, 사안처리 지원단의 활용, 양성평등교육 우수 사례 발굴 등을 통하여 폭력예방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