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송양유치원, 가온학년 유치원 안에서 떠나는 특별한 ‘사파리 월드’ 놀이 체험
◦ 4세 가온 학년 ‘사파리 월드’테마파크 개장 ◦ 놀이 중심 역할극으로 생명의 소중함과 책임감 향상 |
송양유치원(원장 유은희) 4세 가온학년은 ‘깊은 밤 동물원' 동화를 주제로 한 놀이에서 출발해, 직접 제작한 소품들로 공간을 구성하여 유치원 안에서 떠나는 특별한 ‘사파리 월드'를 완성하였다.
가온학년 유아들의 놀이는 동화 속 동물원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시작했지만,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교사의 놀이지원이 만나 놀이는 점점 확장되고 ‘사파리 월드' 테마파크가 개장하게 되었다.
‘사파리 월드' 테마파크 놀이를 통해 유아들은 동물원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직업과 상황을 생생히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다. 사육사가 되어 동물 똥을 치우고, 먹이를 주며 소중한 생명을 돌보는 책임감을 길렀다. 또한 악어 동굴을 통과하는 신나는 체험, 친구들과 함께 웃으며 사진 찍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겼다.
‘사파리 월드' 테마파크의 기념품 매점에서는 동물 머리띠를 구매하고, 달콤한 츄러스를 사 먹는 등 즐거움을 한껏 만끽할 수 있었다. 유아들은 놀이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협력과 질서 있는 참여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송양유치원 원장은 “유치원은 유아들의 상상력과 탐구심을 자극하는 풍성한 놀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