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용현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성교육
‘내 아이 성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강연 개최
◦ 아동기 및 학령기 성에 대한 올바른 이해 ◦ 부모들이 어려워하는 성교육 대화법 익히기 ◦ 가정에서 시작하는 우리 아이 디지털 성범죄 예방 |
의정부용현초등학교(교장 이희숙)는 7월 7일(월) 오전 10시부터 본교 과학실에서 학부모 대상 성교육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에는 학부모 30여명이 참여해 신청부터 뜨거운 관심을 보였으며, 자녀의 건강한 성 가치관 형성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강연은 양육자 대상 성교육에 다양한 경험을 가진 양성평등교육진흥원 김현숙 강사가 진행하였으며, 성에 대한 올바른 이해, 가정에서의 성교육 대화법, 디지털 성범죄 예방 등 학부모들이 실제로 겪는 고민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강의 내용은 학부모님들의 사전 질문 조사를 통한 질의응답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한 학부모는“성에 대해 자녀와 어떻게 이야기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오늘 강연을 통해 실천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의정부용현초등학교 관계자는“성교육은 학교 교육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며, 가정과의 연계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하고 올바른 성 인식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성교육 강연은 학교와 가정이 함께 자녀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기여하며, 학부모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