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미래유아교육 교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수업과 마주하다: 누리과정에서 수업의 의미와 실천 방법 연수 ◦ 유아의 자발적 배움과 깊은 사고를 이끄는 수업의 본질 나눔 |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우)은 7월 2일(수) 공유학교 안성맞춤캠퍼스 중회의실에서‘미래유아교육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하고 “수업과 마주하다”를 주제로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한 연수를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청 소속 유치원 수석교사를 연수 강사로 초빙하여 유아 중심ㆍ놀이 중심 교육과정인 누리과정에서의‘수업’에 대한 개념을 재정립하고, 실제적인 실천 방법을 공유하는 데 목적이 있다. 단순한 활동 제공이 아닌, 유아의 자발적 배움과 깊은 사고를 이끄는 수업의 본질을 고민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아이들의 삶 속에서 수업을 바라보는 교사의 시선 전환이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교사의 성찰적 태도와 유아와의 상호작용 역량이 강조되며 연수 참가자들로부터 큰 공감을 얻었다.
이정우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경기 미래유아교육이 지향해야 할 방향에 대한 성찰과 실천을 연결짓는 출발점”이라며, “교원이 유아의 삶과 놀이 속에서 수업을 재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유아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고, 교원이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는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