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강원특별자치도속초양양교육지원청 정책 협의회 개최
지역교육협력과 IB 교육 우수 사례 공유로 교육 발전 방향 논의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안성맞춤 공유학교 우수 사례 나눔 ◦IB 월드스쿨 죽산중고 사례 기반 IB 교육 확산 방안 논의 |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우)은 22일, 강원특별자치도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지역교육협력 및 IB(국제 바칼로레아) 교육의 확산과 질적 성장 지원을 위한 정책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속초양양교육지원청 한명진 교육장을 비롯하여 속초양양더나은교육지구 협의체 총괄기획단 24명,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 홍석의 교육과장을 비롯한 업무 담당자 6명 등 총 33명이 참석하였다.
협의는 ▲ 안성맞춤 공유학교 정책 안내 ▲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안내 ▲ 안성 IB 학교 지원 현황 소개 ▲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교육자원 발굴과 IB 교육 확산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속초양양교육지원청 한명진 교육장은 “안성 교육의 우수 사례를 바탕으로 속초양양 지역의 교육자원을 발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다”라고 말했다.
이정우 교육장은 “IB 프로그램의 확산, 경기공유학교의 성장,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발전은 지역 연계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의 기틀이 된다”라며 “오늘 협의회가 강원특별자치도속초양양과 안성 교육의 발전의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