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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경기 직업계고 학생이 만드는 미래 수업, ‘인공지능(AI)’으로 사회문제 해결

  • 분류 도교육청
  • 공공저작물이용
  • 공공저작물유형(상업적 이용)
  • 공공저작물유형(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 작성자 김영석
  • 등록일 2025.04.14
  • 조회수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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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직업계고 학생이 만드는 미래 수업, ‘인공지능(AI)’으로 사회문제 해결





14일 삼일고, ‘캡스톤디자인(산업체 연계 교육과정)’ 첫 공개수업











◦ 산업체 실무역량 중심 수업으로 경기직업교육의 혁신 신호탄


◦ 인공지능 모델링을 활용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캡스톤디자인’ 수업


◦ 2022개정 직업계고 교육과정 17개 전문교과 수업의 변화 시작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4일 삼일고등학교(학교장 김기남)에서 현장 직무 중심 주문식 교육과정인 ‘캡스톤디자인’을 적용한 첫 공개 수업을 개최했다. 


이날 공개 수업은 도내 직업계고 교원들과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연구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혁신적인 직업교육 수업을 참관했다. 


‘인공지능 모델링 활용 사회문제 해결’이란 주제로 진행한 이번 수업은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캡스톤디자인’의 제1유형인 직업 기초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했다.


주요 내용은 학생들이 거주하는 수원지역에 대한 ▲구글 티처블 머신 활용 문제 분석 ▲인공지능 모델링 ▲모둠 협력으로 창의적 대안 찾기 등이다. 수업의 모든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문제 해결 능력, 정보 능력,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수업을 참관한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관계자는 “삼일고는 교육부 학과재구조화 사업 선정교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오늘 수업이 직업기초능력을 기르기 위해 매우 효과적이다”라고 평했다.


도교육청은 산업현장과 연계하는 현장 직무 중심 ‘캡스톤디자인’ 교육과정을 도내 모든 직업계고에 적용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경기 미래 직업교육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문의 : 031-820-0596 진로직업교육과 직업교육담당 구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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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2025-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