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2023 학교운동부 민‧관‧학 청렴협약식』개최
‘청렴은 경기교육의 기본가치입니다’ 비전 실천!
◦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학교 운동부의 청렴성 향상 목적
◦ 반부패 청렴문화 정착 위해 적극적 지원행정 구축
|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숙)은 7월 19일 학교운동부 청렴성 향상을 위한 2023 학교 운동부 민‧관‧학 청렴협약식을 개최했다.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학교 운동부의 청렴성 향상을 위해 이번 협약식에는 포천 학교체육진흥위원회, 포천시 체육회, 학교 운동부 감독교사, 운동부 전임지도자, 학부모 대표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 운동부 반부패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적극적 지원 행정을 구축하기 위함이다. 성과‧성적 중심의 학교 운동부에서 교육적 협력 기반 중심의 학교 운동부로의 안정적인 정착을 목적으로 민‧관‧학이 협력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업무 수행 과정에서 부패 유발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도록 노력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불필요한 규제를 철폐 ▲지위를 이용하여 부당한 요구 금지 ▲투명성 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소속 기관의 반부패 청렴교육 강화를 들 수 있다.
정영숙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청렴은 경기교육의 기본 가치이다. 학교 운동부의 교육공동체 뿐만 아니라 민‧관‧학이 협력하여 삶의 일부분으로서 청렴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고 청렴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포천교육지원청에서는 다양한 캠페인, 청렴 앱을 통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