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학생주도 융합 체험과 실험으로 미래를 밝히다!
2023 중·고등학생 여름방학 수학·과학 아카데미 개최
◦ 수학과 과학 분야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 함양
◦ 미래 과학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는 창의융합체험교육 확대
|
포천미래교육센터에서는 2023년 7월 24일부터 7월 28일까지 ‘2023 중·고등학생 여름방학 수학·과학 아카데미'가 운영된다. 이는 지역 내 중·고등학생의 수학과 과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학생주도형 실험 수업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향상하기 위함이다.
수학,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등 10개의 강좌가 운영되며, 중·고등학생 총 150명이 참가한다. 다양한 체험과 실험을 통해 학생들은 수학과 과학 분야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수학 강좌에서는 ASKMATH와 최근접 알고리즘 모형을 이용한 분류 알고리즘 실습이 진행된다. 물리 강좌에서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전자기 실험과 홀로그램 관찰 등의 체험활동이 이뤄진다.
또한, 화학 강좌에서는 아이오딘 시계 반응 실험을 통해 화학적 현상을 직접 확인한다. 생물 강좌에서는 식물 DNA 추출과 제한 효소를 이용한 DNA 전기 영동 실험을 통해 생명과학 분야의 실제적인 실험을 체험할 수 있다. 지구과학에서는 간이 망원경 만들기와 태양 관측 수업이 운영된다.
정영숙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포천 학생들의 학업과 꿈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수학·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실험 및 실습의 체험을 통해 미래 과학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