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소통․감동이 있는
“배곧초록유치원 가족운동회” 개최
◦ 2023. 10. 14.(토) 배곧초록유치원 가족운동회 개최
◦ 교사, 유아, 가족 교육공동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운영
◦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운영산
|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배곧초록유치원(원장 윤영연)에서는 10월 14일(토) 본원에서 재원하고 있는 유아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인근에 있는 배곧한울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배곧초록유치원 가족운동회’를 실시하였다.
작년에는 3세 유아의 학부모님들과 진행하였는데 올해는 학부모님과 교사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모든 연령, 많은 배곧초록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토요일 오전,인근 초등학교의 운동장에서 진행하였다.
태극기와 오륜기를 휘날리며 배곧초록 가족들의 씩씩한 발걸음을 시작으로 유아, 부모 선서문 낭독 후 운동회를 진행하였다. 가족운동회는 달리기, 색판 뒤집기, 볼풀공 서바이벌, 바람 잡는 특공대, 에펠탑 쌓기, 택배왔어요, 한라에서 백두까지, 릴레이 경주 등 유아와 가족이 함께 하는 다양한 게임으로 구성되었으며 모두 한마음이 되어 서로를 응원하였다.
‘택배왔어요’게임은 유아와 가족들이 택배 상자를 배달하여 택배를 쌓은 후 교사들이 젠가 게임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게임을 하는 동안 교사들뿐만 아니라 보고 있는 유아, 가족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게임에 참여하며 열띤 응원을 펼쳤다.
또한 유아들뿐만 아니라 형제, 자매들이 참여할 수 있는 게임, ‘신발 양궁’게임과 특별히 조부모님들이 참여할 수 있는 게임 등 모든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으며 유아부터 가족, 교사들까지 모두에게 의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다.
유아, 가족, 교사들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환호성과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으며 가족들이 하나가 되어 안전하고 협력하는 배움과 성장이 있는 시간이었다.
가족운동회에 참여한 학부모님들은 ‘가족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토요일에 모든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 행사를 진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족운동회를 통해 가족 간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였으며 오랜만에 아이들과 함께 뛰고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었습니다.’라고 했다. 유아들은 ‘가족들과 함께 한 운동회는 신나고 재미있었어요. 달리기를 할 때 가슴이 조마조마 했어요.’라며 즐거운 표정을 지었다.
배곧초록유치원 윤영연 원장은 ‘서로 배려하고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이 었으며 유아들이 웅원하고 환호성을 지르면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