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진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학생들과 만나다
◦ ‘학생이 신나는 학교, 선생님이 행복한 학교,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
◦ 김재진 교육장, 갈월중학교 신문반 동아리 학생들과 만남
|
포천 ‘갈월중학교’ 신문반 동아리 학생들이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새로이 부임하신 김재진 교육장님을 인터뷰하기 위해 포천교육지원청을 방문하였다.
김재진 교육장은 충북대학교 졸업 후 학교 현장 교원과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국장을 거쳐 2023년 9월 1일부터 27대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근무하게 되었다.
갈월중학교 신문반 동아리 학생들은 10월 30일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김재진 신임 교육장님을 만나 교육철학과 포천 교육가족들에게 하고 싶은 말 등을 물었다.
Q. 교육장님이 생각하시는 포천교육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포천은 대도시에 비해 학생 수가 적은 소규모 학교가 많습니다. 학생수 감소로 어려움도 많지만 모든 학생이 승마, 골프, 1인 1악기 등 학생들이 학교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Q. 교육장님이 추구하시는 교육철학은 무엇인가요?
“학생이 신나는 학교, 선생님이 행복한 학교,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가 되었으면 좋겠다. 학생들은 학생 자신을 사랑하고 선생님들과 부모님들은 자녀를 믿고 지지해 주며 학생들을 더 사랑해 주시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김재진 교육장은 방문한 학생들에게 본인이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경험하고 항상 도전하는 학생들이 되어주기를 희망하며 마지막으로 학생들이 큰 꿈을 가지기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