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디지털혁신 안성맞춤 수업나눔한마당’ 성황리에 마치다
-수업으로 연결된 우리는 함께 성장하는 교사입니다-
◦ 관내 유·초·중·고 교사 200여명 참여 ◦ 경기 수업나눔한마당 6대 주제 연계 학교급 통합 운영 |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우)은 2025년 5월 28일(수) 관내 유·초·중·고 교원 200여명이 참여하는 ‘디지털혁신 안성맞춤 수업나눔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수업으로 연결된 우리는 함께 성장하는 교사입니다’를 주제로 미래사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학생의 삶과 연계된 수업의 질적 성장을 지원하고, 질문과 탐구가 일상화되는 수업 나눔과 협력적 수업 성찰을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5월 3~4주에 걸쳐 경기 수업나눔한마당 6대 주제(▸에듀테크·AI, ▸질문과 탐구 중심 수업, ▸토의·토론, ▸인성교육 중심 수업, ▸생각의 힘을 키우는 수업, ▸삶의 문제 해결)와 연계한 48개 학급의 수업 나눔이 이루어졌고, 관내 교원 100여명이 수업에 참관하며 열기를 더했다. 또한 안성교육지원청에서는 사전 수업 컨설팅과 담임 장학과 연계한 수업 장학을 실시하여 ‘깊이있는 수업’의 안착을 위한 지원을 병행하였다.
본 행사는 ‘교사를 위한 생성형 AI활용 수업’이란 주제로 관내 김종혜 수석교사(비룡중)의 기조 강연이 펼쳐졌고, 이후 주제별 수업 사례와 수업 고민을 함께 나누며 자신의 수업을 성찰해 보는 분임활동 이 이루어졌다.
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경기미래교육의 중심은 ‘학교’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질문-탐구-성찰이 있는 깊이있는 수업으로 학생과 교사의 주도성이 조화를 이루어 비판적 사고 및 문제해결 역량 등 미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