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무한도전 장학활동 성과평가회’ 실시
◦무한도전이란, 학생을 위한 일이라면 무조건 한없이 도와주며, 도움을 요청하지 않아도 찾아서 전화로라도 도와주는 의정부교육지원청만의 장학 정신
◦의정부교육지원청, 관내 11개 교(원)장 지구장학 및 담임장학교 77교의 어려움 등 현장 의견을 수렴한 결과 및 장학 우수사례 공유
|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7월 26일(금) 교육장과 교육과, 행정과의 과장, 장학사, 팀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무한도전 장학활동 성과평가회’를 실시했다.
장학의 의미는 초·중등교육법 제7조 및 동법 시행령 제8조를 근거로 교육지원청에서는 관할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운영,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활동 등에 대한 지도를 포함한다.
이번‘무한도전 장학활동 결과나눔회’에서는 장학사와 팀장들이 장학활동 사례를 공유하였으며, 우수사례와 학교 현장의 어려움 지원 방법에 대해 협의했다.
이번 협의회는 결과 공유를 넘어서 하반기 의정부교육지원청의 장학(담임장학, 지구장학) 계획에 결과 내용을 반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학교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장학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부서 간 칸막이 없이 소통․협력하는 장학 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데 의의가 있다.
원순자 교육장은 “도자기를 빚을 때 용도에 집중하면 훌륭한 작품이 나오듯이, 장학활동의 중심에는 학생이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구태의연하고 형식적인 장학활동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 문의 : 031-820-0020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서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