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4 늘봄학교 미래형·맞춤형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 2024 미래형·맞춤형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 서은경 교육장 가족 친화, 지역 자원 활용, 놀이 체험 프로그램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여름방학에도 중단없는 양질의 늘봄 프로그램 제공
◦ 남양주 총 68개 초등학교 1,154명의 학생 및 665명의 학부모 참여 예정
|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7월 27일(토) 구리아트홀에서 상연하는 가족뮤지컬 ‘아빠의 4중주’ 관람 행사를 시작으로 3개의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늘봄학교 사업 중 하나인 ‘미래형·맞춤형 프로그램’의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미래형·맞춤형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사회에 대비한 디지털 교육 ▲학생성장 수준별 맞춤교육 ▲사교육 수요가 높은 체육·문화·예술 프로그램 ▲학생·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 개설 등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늘봄학교 활성화 사업이다.
이번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은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 체험(공연 관람) 프로그램 ▲지역 특화 승마 체험 프로그램 ▲학교로 찾아가는 마술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운영된다.
7월 27일 공연 관람 행사를 포함하여 오는 8월 12일까지 운영되는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에 남양주 지역 총 68개 초등학교 1,154명의 학생들과 665명의 학부모가 참여할 예정이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은경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친화, 지역 자원 활용, 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 중에도 중단없이 질 높은 늘봄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학생과 학부모가 가족의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기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늘봄학교는 정규수업 외에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하여 학생 성장·발달을 위해 제공하는 종합 교육 프로그램으로, 2학기부터 모든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초1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문의: 031-550-6387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조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