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초등학교, 유엔참전국 글로벌 아카데미와 함께하는
국제교류 동아리 현장체험학습 실시
◦ 서호초등학교 국제교류동아리 현장체험학습 개최
◦ 국가보훈부 유엔참전국글로벌 아카데미와 함께 유엔참전국에 대한 숭고한 희생 정신을 기리는 국제교류동아리 활동
◦ 용인 튀르키예 참전비 방문 및 용산 전쟁기념관 관람
|
서호초(교장 이회경)는 지난 6일 국제교류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용인 튀르키예 참전비를 방문하고, 용산 전쟁기념관을 관람하는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하였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국가보훈부의 UN참전국 글로벌 아카데미 활동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서호초등학교의 국제교류행사로 기획되어 학생들에게 유엔참전국에 대한 고마움과 숭고한 희생을 돌아보고 감사함을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마련된 특별한 프로그램이었다.
용인시 튀르키예 참전비는 6·25전쟁 당시 김량장 전투(1951년 1월 25일~27일)에서 튀르키예군의 용맹한 백병전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된 비이다. 학생들은 튀르키예 참전비를 둘러보며 6·25전쟁에 대해 돌아보며 타 조국에서 전사한 참전 군인에 대한 예우를 다하며 묵념의 시간을 보냈다.
또한, 용산 전쟁기념관은 6·25전쟁 발발의 원인과 전쟁 경과 및 휴전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사실적, 역사적으로 재조명한 곳으로 학생들은 유엔실 및 6·25전쟁실을 둘러보며 6·25전쟁을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체험학습에 참가한 6학년 송OO 학생은 “우리나라의 전쟁이지만, 다른 나라들이 많이 도와준 것에 대해 고맙다고 느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주어진 자유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호초등학교 국제교류동아리 학생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국제교류에 대해 심도 있게 이해하고, 6·25전쟁 참전국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가슴 깊이 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 문의: 031-547-3064 서호초등학교 김남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