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학교스포츠클럽 실시간 중계… 디지털 교육소통 선도
◦ 5월 31일(토) 배구 경기부터… 유튜브 활용한 학교스포츠클럽 생중계 ◦ 에듀테크 기반으로 교육공동체와 시공간을 잇는 디지털 소통 모델 제시 |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관내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하는 ‘2025 의정부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축제’의 일부 경기를 유튜브 채널(톡톡! 의정부교육tv)에서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생중계하고 있다.
이번 생중계는 5월 31일(토) 효자고등학교에서 열리는 배구 경기를 시작으로, 6월 9일(월)부터 14일(토)까지 송현고등학교에서 진행되는 농구 경기까지 포함되며, 학생들의 스포츠 활동을 보다 많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보고 공감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중계를 통해, 현장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학부모, 교사, 학생 등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경기를 관람하고, 유튜브 채팅을 통한 실시간 응원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스포츠 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실시간 중계를 통해 에듀테크를 활용한 학생 중심 교육의 실천 모델을 제시하며, 디지털 기반 교육 행정의 선도적 역할을 이어가고 있다.
유튜브 중계는 ‘의정부학교체육활성화 지원단’이 운영을 맡아, 경기 현장을 교육적 관점에서 담아내며 학생들의 성장과 협력의 가치를 전하고 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향후 다른 종목으로도 생중계 범위를 확대하여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와 함께, 학생들의 자율성, 소속감,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원순자 교육장은 “학교스포츠클럽 축제는 학생들이 자율성과 협력의 가치를 배우는 소중한 교육활동”이라며, “실시간 중계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공감하고 응원하는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교육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