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흥천중학교-강천중학교, ‘공.통.분.모’로 세종과 정약용의 발자취 찾아

  • 분류 학교
  • 공공저작물이용
  • 공공저작물유형(상업적 이용)
  • 공공저작물유형(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 작성자 김영석
  • 등록일 2024.12.17
  • 조회수186
흥천중학교-강천중학교,  ‘공.통.분.모’로 세종과 정약용의 발자취 찾아2 이미지
흥천중학교-강천중학교,  ‘공.통.분.모’로 세종과 정약용의 발자취 찾아3 이미지
흥천중학교-강천중학교,  ‘공.통.분.모’로 세종과 정약용의 발자취 찾아4 이미지
흥천중학교-강천중학교,  ‘공.통.분.모’로 세종과 정약용의 발자취 찾아5 이미지

흥천중학교-강천중학교, 


‘공.통.분.모’로 세종과 정약용의 발자취 찾아














융합적 사고 함양 및 진로 탐색 기회 제공









∘ 국립한글박물관, 정약용유적지, 세종대왕릉 등 현장 탐방


∘ 독서와 토론을 통한 역사적 인물들의 가치관과 업적 재조명











흥천중학교(교장 이명선)는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강천중학교와 사제동행 연합동아리 ‘공.통.분.모’를 운영하며 세종대왕과 정약용의 발자취를 찾아 떠났다.


사제동행 연합동아리 ‘공.통.분.모’는 사회 문제를 공감, 소통, 분석, 모색하여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구성된 동아리로 흥천중학교와 강천중학교 학생 각 12명, 총 24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별 2명의 교사가 공동으로 지도했다. 


약 4개월간 활동은 학생들이 융합적 사고를 함양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여주 지역의 대표적 위인인 세종대왕의 창의적 리더십과 조선시대 대표적 인물인 정약용의 실학 정신을 학습했다.


학생들은 사전에 참고 도서를 통해 두 위인의 업적을 분석한 뒤, 국립한글박물관, 정약용유적지, 세종대왕릉 등을 방문해 역사적 현장을 체험했다.


12월 9일 동아리 학생들은 흥천중학교에 모여 자신이 탐구한 내용을 발표하고 동아리 활동에 대한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흥천중학교 이OO 학생은 “정약용의 생애와 그가 남긴 실학 정신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정약용처럼 다양한 분야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진로를 탐색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흥천중학교 이명선 교장은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단순히 역사를 배우는 것이 아닌, 자신의 진로를 찾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 031-881-2303 흥천중학교 최미형

이 페이지의 내용과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언론담당
  • 전화번호
    031-249-0814
최종수정일
2025-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