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설명회’성황리에 개최
◦ 고교학점제와 미래 대입제도 변화, 의정부교육지원청과 학부모 가 함께한 특별한 자리 ◦ 고교학점제, 학생 맞춤형 교육의 길을 열다… 의정부교육지원청 설명회 성료 |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원순자 교육장)은 6월 14일(토) 의정부공유학교 올래캠퍼스 큰꿈관에서 초·중·고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 250여명이 참석해, 고교학점제와 미래 대입제도의 변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행사는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의 특강으로 시작되었다. ‘마음의 지혜가 자라는 집: 행복한 가정, 단단한 마음, 그리고 멈추지 않는 배움의 힘’이라는 주제로 자녀의 올바른 성장과 진로 선택에 대한 심리학적 통찰을 제공하며 학부모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문희태 전곡고 교사가 고교학점제의 이해 및 대입제도의 변화 방향을 상세히 설명하여 참석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했다.
오후에는 고등학교 1학년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상담이 진행됐다.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진로·학업 설계를 돕고, 계열별 과목 선택과 학업 계획을 구체화하는 실질적인 교육이 이루어졌다.
원순자 교육장은 “고교학점제의 필요성과 운영 방향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자녀의 교육과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를 포함하여 연수를 지속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이 고교학점제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수를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