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신동초등학교 학부모회, 가족과 함께 하는 플로깅 행사 개최
“ 건강도 지키고 환경도 지켜요 ”
◦ 학생과 가족이 함께 하는 플로깅 행사로 환경 보호 활동 ◦ 지속 가능한 삶을 실천하는 에코 텀블러백 만들기 체험도 함께 진행 |
의정부시 신동초등학교(교장 김정은)에서 학부모회 주관으로‘가족 플로깅 행사’가 학교 및 인근 중랑천에서 열렸다.
‘플로깅(pLogging)’은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으로 환경 정화와 일상 속 환경 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플로깅 행사는 총 40여명의 학생과 가족들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중랑천 및 학교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생각해 보고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플로깅 활동 후에는 ‘에코 텀블러 백 만들기’ 체험 학습을 진행하여 재사용 가능한 천 가방에 환경 보호 문구와 그림을 넣어 나만의 친환경 텀블러백을 제작하고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실천하였다.
플로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일상 속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느끼고 가족 간 화합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신동초 김정은 교장은 “이번 가족 플로깅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환경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는 장이 되었고 앞으로도 교육 공동체와 연계한 다양한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